IT,스마트폰 팁

스마트폰 침수 연관 정보

인천데이터복구센터DRS 2020. 11. 20. 10:16
728x90
반응형

잿 캔필드의 명언 '성공은 마술도 눈속임도 아니다. 그것은 집중하는 비결을 배우는 것이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와 같이 성공은 반짝하고 마술처럼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노력이 반드시 뒤따라줘야 해요. 저와 함게 침수 관련 상식을 알아보면서 성공을 위해 노력해볼까요?


스마트기기 침수 시 증상에 대한 정보 올바로 알아보자

중고폰을 수리하러 갔더니 침수되었었는지 수리가 안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파악할수 있을까요? 곧 바로 배터리 부분을 열어 침수 라벨을 찾으면 됩니다. 라벨이 붉은색이라면 침수된 적이 있는 핸드폰입니다. 실질적으로 침수 되지 않아도 온도 변화로 인해서 침수 라벨의 색이 바뀔 수 있는데요. 침수 라벨의 색이 변한 것을 발견한다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이 침수되면 액정이 블루스크린이 되거나 자판이 눌러지지 않는 증상이 있는데요. 셀프로 수리를 해보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갤럭시의 침수 확인 방법은 배터리 커버 탈착한 후 나사를 풀어, 본체의 뒷부분을 떼어내고, SD카드가 위치한 부위 주위에 있는 침수라벨로 파악 가능합니다.

부식이 진행되고 있으면 또 다른 문제점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핸드폰 침수 후 자연건조를 하여 당장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언제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메인보드 수리 방법 연관 정보

스마트폰이 침수되면 케이스를 분해하여서 침수라벨이 붉게 변햤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라벨이 붉다면 보드에도 물이 들어간 것이므로 서비스센터에 맡겨야 됩니다.

스마트폰 침수 뒤에 메인보드를 수리하려면 사용자 스스로 분해를 하면 안 됩니다. 이 경우에 메인보드이 케이블이 끊어져 더욱더 큰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침수된 스마트폰의 메인보드는 1시간이 지나면 공기와 만나 부식되기 시작한답니다. 따라서 지퍼락에 넣어 공기와 접촉을 피한 뒤에 서비스센터에 보내야 합니다.


침수된 스마트폰은 메인보드를 분리하여 부품별로 세세하게 세척작업을 해야 됩니다. 이때는 PCB 세척액이나 특수용액으로 하여야 하며 전문 수리점에 맡기는 것이 좋답니다.

스마트폰의 메인보드는 1~2mm밖에 안되는 작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구성이 약합니다. 그래서 침수 시에는 사용자가 임으로 분해하기 보단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겨야 해요.


일반인 혼자 해결하기 힘든 데이터복구! 이제 간단하게 복원하세요!

인천데이터복구센터DRS가 무슨 저장기기의 데이터라도 복구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