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복구 잊어서는 안 되는 침수 관련 상식
오랫동안 고민하기보다는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한 행동이 보다 유용할 때가 있지요. 오늘 침수 관련 정보를 공부하는 것도 바로 그런 시간이길 바래요. 여러분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한 침수 관련 정보,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완성도 높은 수리 의뢰시 명의자에 따른 구비서류 관련지식!
스마트폰 수리 뒤 통신사에 보함을 청구할 예정이라면 보험금 청구서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준비해야 해요. 혹시 수리 후 30일이 지났다면 사유서가 필요할 수 있어요.
스마트기기 수리후 보험금 청구를 하려면 견적서가 꼭 요구됩니다. 견적서는 서비스센터에서 발금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보험금 청구서 등을 준비하여 제출하면 되니 꼭 참고하세요.
스마트기기의 수리를 맡길 때 미성년자라면 법적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을 꼭 내야 합니다. 그리고 통신가입확인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등 함께 구비해야 하는 서류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스마트폰의 수리와 데이터복구를 같이 받을 예정이라면 필요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명의자가 직접 방문한다면 통신사 가입 확인서와 신분증 사본을 가지고 가세요.
스마트기기의 단순 수리 시에는 별다른 서류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주로 많습니다. 다만 수리 시 데이터가 손실되어 복구가 필요하다면 데이터복구는 데이터복구업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반드시 알아둬야 할 침수로 인한 데이터 손실시 복구율 높이기!
스마트폰이 침수됐을 경우에는 배터리부터 빼서 말려야 합니다.하지만 최신 나온 스마트폰의 경우 일체형이 경우 빠르게 서비스센터나 데이터복구업체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세탁기에 넣고 침수가 발생했을 상황에는 세제로 인한 메인보드 송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 경우 데이터복구가 아주 힘들기 때문에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는 충격에도 취약하지만 고온 다습한 환경에도 좋지 않습니다. 침수 이후의 잘못된 대처로 배터리가 폭발할 수도 있지요. 이러한 폭발로 발생하는 데이터 추가 손실을 저지하기 위해서는 새 배터리를 쓰는 편이 좋습니다.
침수된 스마트폰에 응급 조치를 취해 전원을 켰다면 초기화 프로그램은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데이터 복구가 아니라 오류 복구를 위한 프로그램이므로 데이터 복구율을 한결 낮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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